본문 바로가기
나만의 일상과 도전

주말 근무

by selfstory84 2025. 4. 27.
반응형

# 피할 수 없는 가 주말 근무

 

어제 Enterprise Service 작업 때문에 서울 선정릉 쪽에 주말 근무를 갔다왔습니다.

이사 서비스 사업부분인데 냉장고와 냉동고를 옮기는 작업에 위험성이 좀 있어 그 것에 대한 확인 및 관리감독 차 출근을 했습니다.

이사의 특성 상 평시 업무가 없는 주말에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어느 정도는 이해가 되었지만 사실 썩 주말 출근이 기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.

 

이번 같은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작업 방법 선정을 위해서 현장 방문을 했었기 때문에 저는 사진으로만 보고 공법과 안전대책을 논의했던 현장이었습니다.

실제로 가보니 뭐 이런 구조가 다 있나 하는 건물이었습니다.

화물용 엘리베이터도 없고 기본 엘리베이터도 너무 작고... 이전 회의에서 들었기에 알고는 있었지만 실제로 보니 참 난감했습니다.

 

그래서 곤돌라를 이용해서 장비를 옮기는 것으로 해서 모든 준비가 되어있던 상태 였는데 그냥 곤돌라만 올릴 때는 괜찮았는데 무거운 장비를 실은 상태에서 작업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곤돌라가 울렁울렁해서 다음에 할 때는 와이어 보강을 좀 해야겠다는 개선안을 업체에 전달을 해 두엇습니다.

 

정말 현장 관리다 보니 컴퓨터를 가지고 가긴 했지만 시간도 환경도 애매하여 서류 일은 못하고 말 그대로 현장 관리감독만 하다가 온 것 같습니다.

기왕 주말근무를 한다면 서류 일도하고 현장 관리일도 해야 주말에 시간을 투입한 보람이 있는데 이 부분은 좀 아쉬웠습니다.

 

모든 직장인들에게 피할 수 없는 주말 근무! 

그래도 그렇게 자주 있는 일은 아니기에 그냥 참으면서 합니다.

오늘도 근무하고 계실 많은 직장인 분들에게 힘을 드리고 싶습니다.

당신의 그 수고가 있어서 이 세상이 돌아갑니다! 

 

반응형

'나만의 일상과 도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연휴의 끝날  (3) 2025.05.06
폭풍 전야 같은 휴식  (6) 2025.05.02
나만의 에세이 쓰기 도전  (1) 2025.04.19
많이 하면 발전한다.  (1) 2025.04.06
완벽주의는 아무 것도 하지 않겠다는 것이다.  (4) 2025.04.02